카테고리

asm (27) bootloader_x86_grub (1) C (92) compile (11) config (76) CPP (13) CSS (1) debugging (7) gimp (1) Go (1) html (1) Java (1) JavaScript (1) kernel (19) LibreOffice (3) Linux system progamming (21) MFC (1) opencv (4) OpenGL (1) PHP (1) Python (4) qemu (29) shell (3) socket (7) troubleshooting (2) ubuntu18.04 (2) windows (1)

2018/12/05

OOP 추상화

추상화

추상화는 일반화의 한 방법이다.
- 관련없는 기능, 속성 또는 기능을 무시하고 관련 기능을 강조한다.

추상화 = 복잡성 관리
- 단순화 된 모델에 대한 복잡한 현실을 표현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 추상화 제공
-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 만 알면된다.
- 내부 구현을 알 필요 없다.

객체의 추상화는 필요로하는 것만을 유지한다.
- 물건을 보면서 의미있는 것을 본다.
- 추상화는 필요한 실재의 속성을 강조 표시하고 다른 실재를 숨 긴다.

Example 1
int main()
{
    Adder a;

    a.addnum(10);
    a.addNum(20);
    a.addNum(30);

    count << "Total " << a.getTotal() <<endl;
    return 0;
}



#include <iostream>
unsing namespace std;
class Adder{
public:
    // 생성자
    Adder(int i = 0){
        total = i;
    }

    //interface to outside world
    void addNum(int number){
        total += number;
    }

    //interface to outside world
    int getTotal(){
        return total;
    };

private:
    // hidden data from outside world
    int total;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