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향성
다형성 = 하나 이상의 형식을 취하는 능력
(객체에는 두 가지 이상의 유형이 있다)
- 부모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
-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일부 동작을 재정의 할 수 있다.
다형성은 추상 동작을 정의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 추상 동작은 기본 클래스의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되며 하위 클래스에서 구현된다.
- 추상 또는 가상으로 선언
단어 하나의 각기 다른 해석.
Example 1
int main(){
Rectangle rect;
Triangle trgl;
Polygon * ppoly1 = ▭
Polygon * ppoly2 = &trgl;
pply1->set_values (4,5);
pply2->set_values (4,5);
cout << rect.area() << '\n';
cout << trgl.area() << '\n';
return 0;
}
#include <iostream>
usnig namespace std;
class Polygon {
protected:
int width, height;
public:
void set_values (int a, int b)
{width=a; height=b; }
};
class Rectangle: public Polygon {
public:
int area()
{return width*height:}
};
class Triangle: public Polygon {
public:
int area()
{ return width*height/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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